경북 구미시는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는 등 적극적인 청년 소통 활동을 수행할 '구미시 청년정책참여단'을 공개모집한다.
올해는 기존 2기 참여단(27명)을 100여 명으로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구미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며 청년의 권익과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할 만 19~ 39세의 청년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1년이다.
선발된 청년정책참여단은 ▷청년정책 의제발굴·제안·협의·평가 ▷청년활동 관련 제도 및 개선사항 모니터링 ▷'청년의 날' 등 관련 행사 참여 및 지역 청년들과의 소통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등의 활동을 올해 7월부터 시작한다.
지원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네이버 폼)하거나 시청 누리집(홈페이지) 공고에 게재된 지원서를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청년정책참여단은 지역발전의 주역인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시정에 참여하는 기반이 될 것이다"며 "청년이 공감하고 필요로 하는 시책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