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로봇산업진흥원, 2023 로봇창의교육사업 발대식 행사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창의융합교육통해 전국 3천500여 명 학생에 로봇 교육 실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31일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31일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서 '2023 로봇창의교육사업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공.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31일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서 '2023 로봇창의교육사업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로봇창의교육사업에 선정된 지원기관에게 사업의 취지를 소개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로봇을 활용한 교육 수행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진흥원과 2023년 로봇창의교육사업 참여기관 및 지원기관 담당자 등 80여명이 현장에 참여했다. 미참석한 지원기관 등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 '로봇공감 로그인'을 통해서도 생중계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지난해 우수 지도 교·강사 포상 및 우수 사례 공유, 올해 사업 지원 계획 등을 발표했다.

우수교·강사 포상은 '2022년 창의교실' 최종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은 한옥신 송석초 교사, 임재민 상곡초 교사, 정동규 삼계초 교사가 받았다.

2022년 창의나눔 및 찾아가는 창의교실 부분의 우수 지도 강사로는 전은서 ㈜크레듀랩 강사, 최영철 성대초 교사, 이가영 ㈜다즐에듀 강사가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는 ㈜마르시스에듀, ㈜에이아이컨트롤, (주)제타뱅크, ㈜엘라인, ㈜로보트론, ㈜라이프앤사이언스 등 6개 로봇 기업이 참여해 홍보부스를 마련, 각 기업의 교구를 소개 했다.

진흥원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전국 140개 지역아동센터(창의나눔), 농어촌 중심12개 초·중학교(창의교실 운영학교), 소규모 10개 학교(시·군 단위 통합 창의교실)의 3천5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로봇 교구를 보급하고 로봇을 활용한 창의융합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대비해 로봇활용교육의 확산,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서 느끼는 이야기를 진흥원에 많이 들려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