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도시공사,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보상계획 공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부산도시공사 전경. 제공 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 전경. 제공 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가 오는 30일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의 보상계획공고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총면적 191만㎡ 규모로, 약 2조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2027년 조성 완료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부산시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득한 바 있다.

이번 보상계획공고는 국·공유지를 포함하여 해운대구 반여동, 석대동, 반송동 일대 987필지(76만5171㎡)를 대상으로 시행되며, 풍산과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이번 보상에서 제외된다.

보상 대상자는 다음 달 3일부터 21일까지 신분증 지참 후 공사 분양보상처, 보상안내 현장사무실과 해운대구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해 대상 목록을 열람할 수 있다. 열람 후 이의 있을 시 이의신청서를 열람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열람기간 만료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토지소유자의 과반수, 부산시의 추천을 통해 2~3개의 감정평가법인을 선정해 보상액을 결정하며, 보상 협의는 오는 10월부터 착수할 예정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각각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와 강선우 의원의 논란에 대해 강력한 비판을 쏟아냈다. 홍 전...
새해 첫 거래일에 국내 증시에서 반도체 주식이 강세를 보이며 시장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한국의 수출액은 7천79억 달러로 ...
트로트 가수 숙행과 부적절한 관계 의혹을 받고 있는 유부남 A씨는 숙행도 피해자라고 반박하며, 두 사람은 지난해 별거 중 근친한 관계로 발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