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미술관 도슨트 양성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7월 12~26일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신청
교육은 7월 27일~8월 24일 매주 목요일 진행

대구미술관에서 도슨트가 활동하는 모습. 대구미술관 제공
대구미술관에서 도슨트가 활동하는 모습. 대구미술관 제공

대구미술관이 도슨트 양성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관 역할과 기능, 동시대 미술의 이해를 바탕으로 도슨트 기본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7월 27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5차례에 나눠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변화된 뮤지엄 패러다임 속 미술관의 역할과 기능 ▷세 가지 키워드로 읽는 현대미술 ▷동시대 미술의 사회적 담론 ▷뉴미디어 아트: 미래의 예술·확장된 경험 ▷나와 모두가 즐거운 소통의 경험: 도슨트의 역할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과정을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올 하반기 대구미술관 전문자원봉사자(도슨트)모집 시 소정의 선발 과정을 거쳐 대구미술관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는 지원 자격을 부여한다.

모집 대상은 미술관 도슨트 활동을 희망하는 일반 성인 40명이다. 12일부터 별도 지원양식 작성 후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yeyak.daegu.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미술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기획팀(053-803-7880)으로 문의하면 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