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비오는날 막걸리에 꼬막 안주 어떠세요, 반찬단지 GS25편의점에 '장수 꼬막무침' 신제품

식품제조 전문기업 반찬단지가
식품제조 전문기업 반찬단지가 '장수막걸리'와 콜라보한 신제품 '장수 꼬막무침'. 반찬단지 제공

식품제조 전문기업 반찬단지가 '장수막걸리'와 콜라보한 신제품 '장수 꼬막무침'을 13일부터 전국 'GS25편의점'에 유통한다.

이번 콜라보는 식품제조전문기업 반찬단지에서 전통한식 메뉴인 '꼬막무침'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개발 제품과 음식 궁합이 잘 맞는 막걸리 제품 중 소비자 인지도와 출시제품과 맛의 조합이 가장 우수한 브랜드를 찾던 중 장수막걸리가 신메뉴와 페어링이 우수하다는 판단으로 제안을 통해 성사됐다.

신메뉴 '장수 꼬막무침'은 전통적인 한국 반찬인 꼬막무침을 재해석한 즉석 식품이다. 신선한 국내 여수산꼬막과 다양한 야채, 양념들이 조화롭게 무쳐낸 제품으로 안주, 밥 반찬으로 적합하다. 콜라보를 통해 '장수막걸리'와 함께 새로운 맛과 미식의 재미를 준다.

반찬단지 이재덕 팀장은 "신제품 '장수 꼬막무침'과 '장수막걸리'는 서로의 맛을 상승시키는 조합으로, 신제품 테스트 과정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반찬단지는 지난해 제59회 무역의날 '백만불 수출의 탑' 을 수상한바 있으며, 탕탕이 젓갈시리즈, 씨앗젓갈 삼각김밥등 유통다각화와 세계 11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면서 한국의 식문화인 반찬을 널리 알리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