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팔공산 문학의 집 '다락헌 시인학교'서 문학상 수상자 배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은우·백지 시인 등단

이은우 시인
이은우 시인
백지 시인
백지 시인
손준호 시인
손준호 시인

팔공산 문학의 집 '다락헌'에 개설된 다락헌시인학교(교장 장하빈)에서 올 여름 문학상 수상자가 다수 배출됐다.

우선 계간 시전문지인《시와 시학》 봄여름호와 《애지》 여름호에 이은우 씨와 백지 씨가 신인상에 각각 당선돼 시인으로 등단했다.

이은우 씨의 심사를 맡은 이성천 문학평론가는 "유연한 상상력과 힘을 뺀 언어, 균형 잡힌 비유를 통해 독자에게 시를 순조롭게 전달한다"고 평가했다. 백지 씨의 심사를 맡은 반경환 시인도 "그의 시 세계는 혁명적 세계관의 산물들이며, 그만큼 장중하고 울림이 클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에 시집《어쩌자고 나는 자꾸자꾸》, 《당신의 눈물도 강수량이 되겠습니까 》를 발간한 손준호 시인도 '반려 해변' 외 2편으로 올해 제2회 문학뉴스&시산맥 기후환경문학상 수상의 영예를 안핬다.

이희명·이지희 시인도 각각 첫 시집 《피망과 파프리카》,《오후의 시늉》(가제) 발간을 앞두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를 '천박하다'고 표현하며 윤 전 대통령과의 결별을 주장했고, 이에 대해 김계리 변호사가 ...
LG이노텍은 구미사업장에 3천411억원을 투자하여 광학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고, 구미를 글로벌 광학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반면...
쿠팡에서 발생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건은 3,370만 개 계정의 정보가 외부로 노출되며 직구 이용자들 사이에서 불안을 초래하고 있다. 배송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