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미취업 여성과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2023 대구 여성행복 일자리 박람회'가 다음달 1, 2일 엑스코 서관 1층에서 열린다.
'여성UP엑스포'와 연계한 이번 박람회는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경력단절예방관 ▷창업지원관 ▷부대행사관 ▷참여기업 및 여성유망직종 홍보관 등 6개 부분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업채용관에서는 ㈜메가젠임플란드, (주)티에이치엔, ㈜비젼사이언스 등 32개 기업이 1대 1 현장면접을 통해 162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동방테크, ㈜성신정밀, 연세숲속요양원 등 간접면접기업 50곳이 참여하는 '취업지원관'에서는 186명을 채용한다.
취업 상담사가 해당 기업들을 사전 방문해 채용정보를 파악한 후 박람회에 방문한 구직 여성들에게 상담을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경력단절예방관'과 '창업지원관'에서는 경력단절예방과 여성창업 전주기 지원서비스에 대한 대구시의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안내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취업 스트레스를 풀어 줄 체험 프로그램과 퍼스널 컬러 진단, 심리 상담 등 컨설팅을 제공한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와 고용노동부 취업정보 사이트 '워크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찬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박람회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은 새로운 기회를 잡고, 구인 기업들은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되는 대표 일자리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