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가 '2023 KBO컵 FAN 동호인 야구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순수 아마추어 동호인 야구리그를 활성화, 야구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여는 행사다. KBO 각 구단의 현역 또는 은퇴한 전설 2명이 일일 감독, 멘토로 참여해 동호인 야구 선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대회는 11월 18, 19일 강원 횡성 KBO 야구센터에서 열린다. 구단 연고 지역 팬 클럽이면서 동호인 야구리그에 참여하고 있는 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KBO는 각 팀이 제출한 사연을 바탕으로 모두 10개의 참가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팀별 선수단 인원은 최대 17명. 어린이와 여성 선수 1명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선수 출신(고교 이상)은 출전할 수 없다. 어린이(초교 6학년 이하)와 여성 선수는 참가 선수 직계비속 및 배우자여야 한다.
대회 참가비는 전액 무료. 참가팀에게는 참가지원금 100만원(4강 진출 시 추가 100만원), 응원 구단의 유니폼 세트가 지급된다.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200만원 상당의 구단 상품권,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100만원 상당의 구단 상품권이 주어진다. 대회 MVP, 티볼 MVP, 인기상 수상자에겐 각각 트로피와 20만원 상당의 구단 상품권이 돌아간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신청 링크(https://forms.gle/7asaTbmnChKCmNpG6)를 통해 10월 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팀 모집을 완료한 뒤에는 대표자 화상 미팅을 통해 안내사항을 전달하고 대진표를 완성할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