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10월 4일 수요일(음력 8월20일)>

쥐띠(子)

▶36년생 오늘은 가족들이나 죽마고우와 함께 나서보면 더없이 좋은 날이 될 수 있어요.
▶48년생 실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오늘은 들뜬 마음을 가라앉히는 데 신경 써 보세요.
▶60년생 머리는 아니라고 하지만 마음이 자꾸 원한다면 마음 따라 움직여봐도 좋아요.
▶72년생 좋은 시기가 아니니 현상유지에 힘쓰고 지켜내고자 하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84년생 일에서 쉽게 결과가 나지 않으니 너무 신경을 곤두세우지 않아도 되는 날입니다.

소띠(丑)

▶37년생 주변 사람들이 돕고 나아가는 길이 평탄하니 큰 어려움이 없는 날일 수 있어요.
▶49년생 모든 일을 순리대로 풀어갈 때 순탄하게 나아갈 것이니 무리하게 추진하지 마요.
▶61년생 나를 믿고 따르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니 어깨가 무겁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73년생 오늘은 그동안 보고 싶고 그리웠던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해보기 유리합니다.
▶85년생 쓸데없는 생각이 많이 떠올라 산만함이 문제가 되니 집중력이 필요한 날입니다.

범띠(寅)

▶38년생 전체적으로 운기가 순하니 어떤 일을 해도 순탄하게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50년생 일과 관련해 수월하게 풀려 의욕이 생기고 마음이 가벼워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62년생 좋은 일을 너무 자랑하면 주변에서 질투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요.
▶74년생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는 않는 날이지만 조금의 결과물은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86년생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생각을 가지고 움직이는 것이 현명합니다.

토끼띠(卯)

▶39년생 가족 간에 서로의 주장만 하지 말고 서로의 말을 경청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51년생 금방 좋아질 것 같지만 시기적으로 좋지 않으니 지금은 때를 기다리는 게 좋아요.
▶63년생 과욕을 부려 빠르게 큰 이익을 보려고 하면 오히려 손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75년생 상대에게 신경 거슬리는 말은 삼가고 주위 사람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도록 해요.
▶87년생 평범함 속에서 안정이 찾아들고 사랑하는 사람으로 인해 행복을 느낄 수 있어요.

용띠(辰)

▶40년생 평소에 산책을 즐겨 하지 않는다면, 오늘은 집과 가까운 산책로를 걸어보세요.
▶52년생 생각해 둔 투자처가 있다면 꼼꼼하게 잘 따져보고 움직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64년생 준비가 미흡하고 부족하다고 느껴져도 사람을 통해서 회복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6년생 처음은 힘들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점차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88년생 감정을 적당히 조절하며 중심을 잡아야 자신이 바라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뱀띠(巳)

▶41년생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면 어울릴수록 기분이 좋아지고 즐거움이 솟아날 수 있어요.
▶53년생 주변에 힘든 사람들을 도와주고 나면 자신도 모르게 뿌듯한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65년생 오늘은 성취 기운이 약하니 무리하게 추진하거나 행동을 취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77년생 마음을 누르는 고민을 친구에게 시원하게 털어놓고 생각을 들어보는 게 좋아요.
▶89년생 운이 자연스럽게 흘러 막힘이 없는 날이나 함정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말띠(午)

▶42년생 생각 없이 말을 던지면 주변에서 받는 도움이나 지원이 끊길 수 있으니 주의해요.
▶54년생 문서상의 이익이 발생하거나 투자한 곳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겠습니다.
▶66년생 오늘은 하루를 어떻게 마무리하는가가 성공과 실패를 좌우할 수 있겠습니다.
▶78년생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는 말이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90년생 돋보이고 싶다면 자랑을 하는 것보다 조용히 말없이 있는 것이 득이 될 겁니다.

양띠(未)

▶43년생 지금은 어떤 일을 다시 시작하기엔 아직 때가 아니니 더 기다려야 합니다.
▶55년생 편견이나 선입견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사람들을 대할 때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67년생 계획했던 일에 약간 차질이 빚어지더라도 생각대로 밀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오늘은 지식이나 기술을 받아들이는 능력이 출중하여 좋은 기운이 발하겠습니다.
▶91년생 분위기 좋은 곳에서 이성을 만나게 되면 호감도를 상승시킬 수도 있을 것입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지난날의 서운한 감정이 들더라도 오늘은 참고 표현하지 않는 게 좋을 것입니다.
▶56년생 결과가 나오지 않아도 개선 중이니 평정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해 가기 좋아요.
▶68년생 오늘은 공부나 취미 생활 등 자신에게만 집중하는 것이 유리한 하루일 것입니다.
▶80년생 정보는 많이 들어오지만, 금전에 큰 도움이 되지 않아 사용하기는 쉽지 않겠어요.
▶92년생 천천히 상대를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한 날이니 너무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오늘은 작은 일이라도 대수롭게 넘기지 말고 신경을 가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57년생 평소에 시큰둥했던 사람과 대화와 화해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69년생 눈에 띄게 건강이 쇠약해 보이니 건강을 챙기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81년생 덕을 쌓아가는 건 자신의 것을 기꺼이 먼저 내어주는 것에서 시작이 되는 겁니다.
▶93년생 남들이 알아주기를 바라지 말고 먼저 남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개띠(戌)

▶46년생 오늘은 마치 가뭄이 무성한 땅에 물 한 방울 떨어질 기미도 보이지 않는 날이네요.
▶58년생 고민이 있다면 본인보다 나이가 어린 아랫사람과 만나서 의논하는 게 좋습니다.
▶70년생 바삐 움직여도 힘겨운 날이지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82년생 실수를 빨리 인정하고 개선코자 노력하는 자세를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94년생 오늘은 조용한 카페에서 만남은 친근감을 빨리 얻어 가까워질 수 있는 하루입니다.

돼지띠(亥)

▶47년생 금전과 관련된 일은 주위 사람의 말보다는 본인 뜻대로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59년생 오늘은 대체로 잘 풀리는 하루이고, 좋은 기분이 저녁까지 유지될 수 있습니다.
▶71년생 지금의 일이 조금 힘들다고 느껴져도 끝까지 힘을 쏟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83년생 혼자서 풀어가기가 힘든 일이니 선배들이나 동료들과 상의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95년생 오늘은 이성을 만나기 아주 좋은 날이니 적극성을 띠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