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계명문화대가 운영하고 있는 대구어린이세상(구 대구어린이회관)이 개관 40주년을 맞아 '추억을 보여주세요'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어린이회관에 소풍왔던 사진, 가족과 함께했던 사진 등 대구어린이회관에서의 추억이 깃든 사진이라면 모두 응모할 수 있다. 당선 사진은 전시회를 개최해 대구 시민들과 함께 추억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 접수는 27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로, 온라인 접수, 우편 접수, 현장 접수 중 편한 방법으로 한 가지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출품은 1인당 최대 3점 제출할 수 있고 작품규격은 크기 3.0MB 이상의 사진파일(jpg 또는 jpeg) 또는 인화된 원본을 스캔 후 저장한 사진파일로 한다. 더 자세한 건 대구어린이세상 홈페이지(https://dcw.daegu.go.kr)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 심사위원 구성을 통해 주제 적합성, 독창성, 활용성 등을 평가해서 총 40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은 11월 15일에 예정돼 있으며, 대상(1명)에게는 50만원의 상금과 계명문화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된다.
김정학 대구어린이세상 관장은 "대구어린이세상은 지난 40년 동안 대구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키워온,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운영해 왔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구 시민들의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고,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문화공간으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