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는 자사의 '정통 크림빵'이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리테일 부문)'으로 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크림빵은 10년간(2013년 3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약 3억2천만개가 판매됐다. 10년간 판매된 크림빵을 길이로 환산하면 약 3만7천42km로, 에베레스트(8천848m)산을 2천93회 왕복할 수 있는 정도다.
크림빵은 허영인 회장의 부친 고 허창성 삼립식품 명예회장이 1964년 국내 제빵업계 최초로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해 출시한 제품이다. SPC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다.
특히 크림빵은 허창성 명예회장의 뜻을 이어 허영인 회장이 지난 2003년 1960년대 맛을 그대로 재현하고 출시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KRI 한국기록원은 SPC삼립이 제출한 기록 입증자료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을 확정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정통 크림빵의 제품력과 인기를 인증하고 대한민국 대표 크림빵으로서 알리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정통 크림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