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피치솔루션, 2023 XR Fair Tokyo에서 ‘메타버스 오피스 조이콜랩’ 소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피치솔루션 제공
사진= 피치솔루션 제공

피치솔루션이 자사의 메타버스 오피스 플랫폼 '조이콜랩'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2023 XR Fair Tokyo'에서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치솔루션은 오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도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 내 K-Metaverse 공동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일본 시장을 타겟으로 자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조이콜랩은 비대면 환경에서 조직 내 · 외부의 협업자 간의 자유로운 소통과 간편한 정보 공유를 통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과 더불어 유대감 개선 및 소속감 유지 방안을 제시하고, 조직 문화의 생성과 발전을 돕기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뉴노멀 시대에 효과적인 온라인 협업 방식과 소통 수단을 연구해 각 조직의 정책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협업 관리 방안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조이콜랩은 오프라인 사무실을 가상 공간으로 옮겨 사용자 아바타를 통한 유연한 근태 관리 및 OKR, 할 일 공유, 정보 공유, 프로젝트 관리 등의 협업 기능과 화상회의, 세미나, 음성, 채팅, 인스턴트 메시지 등의 다양한 실시간 소통 수단을 지원함으로써 완전한 메타버스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안정수 피치솔루션 대표는 "조이콜랩 오피스 플랫폼과 더불어, 서비스 영역 확장을 위한 조이콜랩 커뮤니티 월드를 연내에 출시할 예정으로 핵심 기술 고도화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해외 시장 진출과 더불어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