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10월 23일 월요일(음력 9월9일)>

쥐띠(子)

▶36년생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조용히 하루를 보내는 게 좋아요.
▶48년생 평소보다 하는 일에 신경을 많이 써야 잦은 실수를 줄일 수 있는 하루입니다.
▶60년생 공적인 일과 사적인 일을 잘 구분하여 끊고 맺음을 확실히 해야 하는 날입니다.
▶72년생 오늘은 일에만 정신을 집중하여 처리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84년생 계획한 일의 방향이 결정되었다면 세밀하게 확인하고 따져보는 게 유리할 겁니다.

소띠(丑)

▶37년생 건강의 흐름이 하향으로 흐르고 있으니 몸에 무리가 가는 일은 삼가도록 해요
▶49년생 분수에 맞게 일을 해 나가면 과유불급이라는 말을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61년생 편안함보다는 새로운 일을 계획하거나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는 게 좋습니다.
▶73년생 꿈을 크게 잡고 행동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가져보세요.
▶85년생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 주변 사람들에 믿음을 얻을 수 있어요.

범띠(寅)

▶38년생 대체로 기운이 좋으니 무슨 일을 해도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는 하루입니다.
▶50년생 주변의 상황을 잘 살피고 파악하여 빠르게 적응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62년생 거칠 것이 없어 탁 트인 고속도로를 달리는 듯한 하루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74년생 중요한 사안은 서둘러 결정하지 말고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86년생 자신이 할 일은 주변 사람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처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토끼띠(卯)

▶39년생 다른 사람들과 생각이 다르다고 언성을 높일 수 있으니 감정을 자제해 보세요.
▶51년생 가까운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삶의 여유를 가져보는 것이 이로운 날입니다.
▶63년생 새로운 사업에 관련된 일은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듯 꼼꼼히 살펴보세요.
▶75년생 원하는 일이 생각대로 이루어지지 않아도 초조해하거나 실망하지 않도록 해요.
▶87년생 남을 나무라기 전에 자신의 잘못은 없는지 먼저 둘러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용띠(辰)

▶40년생 당장 판단을 하고 결정해야 하는 일은 망설이지 말고 본인 뜻대로 결정해 보세요.
▶52년생 오늘은 누군가를 동정하거나 불쌍하게 여기지 않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64년생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하는 일 사이, 갈등이 생길 수 있으나 마음 가는 대로 해요.
▶76년생 힘든 상황에 부딪혀 강인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면 무리 없이 넘어갈 것입니다.
▶88년생 풀리지 않는 일에는 고민하기보다 빨리 다른 대책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뱀띠(巳)

▶41년생 다른 사람 일에 간섭이나 참견은 하지 말고 할 일만 묵묵히 하는 것이 좋아요.
▶53년생 직접 얼굴 보고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고 막말을 하면 망신을 당할 수 있습니다.
▶65년생 남몰래 땀 흘리고 노력한 대가는 언젠가는 그 빛을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77년생 하는 일마다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서 주변의 반응이 좋은 하루입니다.
▶89년생 오늘은 노력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고 또한 애정운이 따르게 되는 날입니다.

말띠(午)

▶42년생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감을 느끼게 되니 최대한 무리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54년생 귀인을 애써 찾으려 하지 말고 오늘은 곁에 있는 사람을 귀히 여기도록 해보세요.
▶66년생 생각만 하는 사람이 되지 말고 발로 직접 뛰는 사람이 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78년생 과하게 이익을 추구하면 오히려 손실을 얻을 수 있으니 욕심을 내려놓으세요.
▶90년생 몸을 낮추고 겸손함을 보이는 것이 지금 상황을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양띠(未)

▶43년생 일을 크게 만들거나 오바하는 사람이 나타나서 꽤 당황스러울 수 있겠습니다.
▶55년생 오늘은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하고 아량을 베풀면 즐거움이 돌아올 것입니다.
▶67년생 일을 시작하기 전에 현재 상황을 잘 살펴본 후 일을 실행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79년생 목표를 향해 달리고 있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해는 끼치는 않았나 하고 돌아 봐요.
▶91년생 연인과 서로의 마음을 이야기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보는 것이 좋을 겁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상대의 말에 귀 기울여 주고 양보하는 것이 현명해요.
▶56년생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작고 사소한 일까지 너무 신경 쓰지는 말도록 해요.
▶68년생 체면치레로 지키질 못할 약속을 하게 되면 차후에 후회할 일이 생길 수 있어요.
▶80년생 자녀 때문에 배우자와 다툴 수 있으나 평정심을 잃지 말고 차분하게 얘기해요.
▶92년생 오늘은 듣고 싶은 말이 있어도 상대가 먼저 해주기 전까진 티 내지 마세요.

닭띠(酉)

▶45년생 빠르게 변화하는 주변 상황에 잘 적응해 나가는 것이 필요한 날입니다.
▶57년생 주변의 도움이나 기회를 기다리는 것보다는 스스로 해결책을 찾는 게 빠릅니다.
▶69년생 새로운 정보나 소식에 귀 기울이면 더 많은 정보와 상식을 얻게 될 것입니다.
▶81년생 주변 사람의 말이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게 되면 손해를 보게 되는 날입니다.
▶93년생 끝까지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게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개띠(戌)

▶46년생 불안한 점이 있더라도 하던 일은 자연스럽게 진행되니 안심해도 되는 날입니다.
▶58년생 좋은 기운이 들어와 있으니 주변에서 시샘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70년생 지금까지 진행하고 있던 일은 좋은 성과를 맺을 징조를 보이게 되는 하루입니다.
▶82년생 사소한 실수를 저지르거나 위기가 닥쳐올 수 있지만, 크게 걱정할 필요 없어요.
▶94년생 평소에 이미지 관리를 잘해서인지, 주변에서 도와주려는 사람이 많이 보이네요.

돼지띠(亥)

▶47년생 말썽을 부리던 일들이 서서히 풀리기 시작하여 깨끗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어요.
▶59년생 지나가는 말이나 행동에 너무 신경을 쓰거나 마음에 담아 두지 않는 게 이로워요.
▶71년생 오늘은 금전적으로 다소 여유가 생겨서 마음이 넉넉해질 수 있는 하루입니다.
▶83년생 의욕만으로 일들이 해결되지 않으니 잘 생각하면서 도움을 청하는 게 좋아요.
▶95년생 연애운이 좋은 날은 아니니 이성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는 것은 좋지 않겠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