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헐’ 글로벌 황당사건]<92>기상천외한 방법, 폴란드 마네킹 절도

손가방 든 채 마네킹 행세하며, 폐점시간까지 버텨
현재 구금중, 최대 10년형까지 선고받을 수 있어

폴란드의 한 쇼핑몰에서 기상천외하게 '마네킹 절도'를 시도하다 붙잡힌 20대 남성 피의자. 출처=X(옛 트위터) 캡처
폴란드의 한 쇼핑몰에서 기상천외하게 '마네킹 절도'를 시도하다 붙잡힌 20대 남성 피의자. 출처=X(옛 트위터) 캡처

지난주 발생한 폴란드의 한 쇼핑몰의 '마네킹 절도'가 전 세계 황당 뉴스로 타전되고 있다. 절도 피의자인 20대 이 남성은 마네킹 행사를 하며, 폐점시간까지 버티다 보석을 훔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19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폴란드 바르샤바 경찰은 최근 여러 쇼핑몰에서 절도 행각을 벌인 남성(22)을 체포해 구금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 남성은 쇼핑몰 내 상점 진열장 앞에서 한 손에 가방을 든 채 마네킹 행세를 하며, 감시카메라를 피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피의자는 누구에게도 들키지 않은 채로 마네킹으로 가장해 폐점시간까지 기다렸다가, 주위의 눈을 피해 여러 매장을 돌아다니며 보석류를 훔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정작 막판에는 계획대로 되지 않았다. 결국 보안요원에게 적발돼 경찰에 넘겨진 것.

경찰조사 결과 그는 다른 2건의 절도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그는 다른 쇼핑몰 내 식당에서 식사하며 폐점시간까지 기다린 뒤, 식당 불이 꺼지자 한 상점에 침입해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그리고 난후 유유히 다시 불이 꺼진 식당으로 돌아가 식사를 마쳤다고 한다. 또다른 쇼핑몰에서도 영업시간이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돈과 물건을 훔친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바르샤바 검찰은 현재 A씨가 구금 중이며, 혐의가 인정될 경우 최대 10년의 징역형에 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