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10월 30일 월요일(음력 9월16일)>

쥐띠(子)

▶36년생 오늘은 많은 사람이 모인 장소에 가게 된다면 행실을 바르게 해야 합니다.
▶48년생 오늘은 무슨 일을 하든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각오를 다지는 것이 좋습니다.
▶60년생 좋은 흙에서 작물이 잘 되듯이 일도 좋은 기초를 만들어야 유리합니다.
▶72년생 주변 사람들이 충고나 조언을 해준다면 아니꼽게 듣지 말고 꼭 참고해 보세요.
▶84년생 재산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신의 입지를 확고히 구축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소띠(丑)

▶37년생 대인관계 운이 좋은 기운을 타니 일을 주변 사람들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요.
▶49년생 오늘은 여러 가지 좋은 일이 생기더라도 겸손한 자세를 잃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61년생 이야기를 무조건 경청하고 이해하려는 입장이 되어야 망신을 피할 수 있어요.
▶73년생 오늘은 스스로 부지런한 하루를 보내겠다고 다짐을 해보는 것이 좋답니다.
▶85년생 스스로 절제할 줄 알아야 하는데 게을러지기 쉬운 날이니 신경을 써 보세요.

범띠(寅)

▶38년생 기관지가 좋지 못한 사람은 병고가 우려되니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50년생 오늘은 주변 사람들과 잘 지내기 위해서 과한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게 좋아요.
▶62년생 걱정이 많고 속이 답답하다고 느낀다면 잠시 자연 속으로 일탈을 해보도록 해요.
▶74년생 준비 중인 일이 있다면 꼼꼼하게 시장 조사를 하고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86년생 오늘은 봐도 못 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하는 것이 마음이 편할 수 있습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상대의 감정에 휘말릴 수 있으니 스스로 에너지를 올리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51년생 약간의 실수가 동반되어도 뒤로 물러서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 날입니다.
▶63년생 불안한 마음을 비워내면 그 결과로 기쁜 일이 계속해서 들어오는 하루입니다.
▶75년생 작은 것을 탐하다 아주 큰 걸 잃어버리고 후회할 수 있으니 가진 것에 만족해요.
▶87년생 상대방에게 만만하게 보이지 않도록 항상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도록 해요.

용띠(辰)

▶40년생 완벽한 해결을 바라기보단 적절한 해결책만 찾고 내일로 미루는 게 현명해요.
▶52년생 판단이 흐려지면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시간을 두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64년생 급히 먹는 밥이 체 하듯이 무슨 일이든 전후 상황을 잘 살펴보고 진행해야 해요.
▶76년생 오늘 일은 남들보다 먼저 알고 준비하는 자가 성패를 판가름하게 하는 날입니다.
▶88년생 어렵고 힘들게 보이던 일들도 오늘은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수 있답니다.

뱀띠(巳)

▶41년생 모든 병의 근원은 스트레스이니 먼저 마음을 다스릴 필요가 있는 하루입니다.
▶53년생 혼자 일하는 데 익숙해도 오늘은 많은 사람과 함께 일을 하는 게 이로워요.
▶65년생 돈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 적절히 회전시켜야 금전운이 많이 따를 수 있어요.
▶77년생 오늘은 행운이 따르고 금전운과 당첨의 기운이 강하게 작용하는 하루입니다.
▶89년생 오늘은 좋아하는 일과 취미에 하루쯤 시간과 노력을 쏟아보기 좋은 하루입니다.

말띠(午)

▶42년생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하지 말고 여러 방면으로 집중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54년생 오늘은 상대에게 잔소리나 핀잔 주는 말은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66년생 감기나 소소한 질병으로 힘들어질 수 있으니 미리 건강관리를 하는 게 좋습니다.
▶78년생 지금 당장 성과가 보이지 않는다고 게으름을 피우거나 요령을 부려서는 안 돼요.
▶90년생 왕성한 의욕만큼 자신감도 많은 날로 무엇을 해도 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양띠(未)

▶43년생 주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일에 힘을 실어줘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
▶55년생 부동산 계약이나 문서로 무언가를 결정해야 한다면 오늘이 적절한 하루입니다.
▶67년생 모든 일은 때가 있는 법이니 여유를 가지고 준비하는 것이 이롭습니다.
▶79년생 직장에 몸을 담고 있으면 멀지 않아 승진이나 이동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91년생 되풀이되는 일상에 지치니 가까운 곳이라도 여행을 떠나보기에 좋은 하루입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오늘은 노력한 만큼 대가를 얻게 되는 하루이니 최대한으로 집중력을 발휘해요.
▶56년생 베푸는 사람의 따뜻한 마음이나 승자의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보는 게 좋습니다.
▶68년생 제대로 진행되기를 바란다면 할 일을 미루지 않는 자세를 가지는 게 좋습니다.
▶80년생 일이나 사람을 대할 때 선입견이나 고정 관념을 버리고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92년생 실패의 맛을 보고 싶지 않다면 능력 이상의 욕심을 부리지 않아야 합니다.

닭띠(酉)

▶45년생 무언가를 결정해야 할 일이 있다면 너무 오래 고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7년생 고집을 부리기보다는 다양하게 시도해 보면 새로운 방법이 열리는 하루입니다.
▶69년생 남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고 어리석은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1년생 미적대고 재거나 다음 기회를 엿보게 되면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는 날입니다.
▶93년생 상대에 대한 호감지수가 높으니 속에 있는 마음을 나타내 보는 게 괜찮아요.

개띠(戌)

▶46년생 주차 문제와 같이 사소한 문제로 갈등이 생겨도 오늘은 먼저 양보해 보세요.
▶58년생 함께 일을 도모하기 위해서 사람들을 모으려고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70년생 일에 너무 자만하지 말고 철저하게 준비하고 계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82년생 바른 행동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심어 주는 날로 만들어 보세요.
▶94년생 무리라고 생각해서 망설였던 일을 다시 한번 도전해 보면 행운이 상승한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희비가 교차하는 날이니 잠시라도 방심하면 힘든 일을 당할 수 있는 날입니다.
▶59년생 주위 사람들과 합이 잘 맞아 협조가 잘되니 상황이 안정적 흘러갈 수 있어요.
▶71년생 오늘은 가족 외에 남의 일에 깊게 관여하지 않아야 나에게 도움이 됩니다.
▶83년생 일과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5년생 자만하고 거만해 보이지 않는다면 일들은 비교적 좋은 흐름을 탈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