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진바지게시장에서 지르go, 놀go, 먹go, 담go~

4, 5일 이틀동안 포go 페스티벌

제2회 울진 바지게 포GO 페스티벌 포스터. 울진군 제공
제2회 울진 바지게 포GO 페스티벌 포스터.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4, 5일 이틀동안 울진바지게시장에서 '제2회 울진 바지게 포GO(지르GO, 놀GO, 먹GO, 담GO) 페스티벌을 연다.

울진 바지게 포GO 페스티벌은 전통시장을 새로운 지역 문화의 장으로 만들고, 지속적인 고객 유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지역민 화합의 한마당이란 주제로 열린 제1회 포GO 페스티벌의 정신을 계승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첫날인 4일에는 오전부터 식전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펼쳐진다. 오후 5시부터 열리는 야시장에서는 흥겨운 음악과 함께 19세 이상 참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350cc 맥주 한 잔이 무료로 제공되며,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와 끼 발산 타임 노래자랑이 열린다.

이틀째인 5일에는 가족이 같이 즐길 수 있는 행사도 준비해 세대를 넘나드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2023년 문화관광형시장 사업의 하나로 개발 중인 울진 해산물 먹거리 3종 세트(어묵 피자, 도넛, 핫도그) 시식회도 준비돼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과 지역주민 그리고 관광객이 상생하는 울진만의 특화된 전통시장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며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으니 군민과 관광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