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산소방서 중산119안전센터 , 올 하반기 투신 시도자 3명 구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찰과 정보공유 등 긴밀한 공조 통해 구조

올해 하반기에만 고층 아파트나 상가에서 투신을 시도하려는 3명의 귀중한 생명을 구한 경산소방서 중산119안전센터.
올해 하반기에만 고층 아파트나 상가에서 투신을 시도하려는 3명의 귀중한 생명을 구한 경산소방서 중산119안전센터.

경북 경산소방서 중산119안전센터 소속 소방대원들이 올해 하반기에만 고층 아파트나 상가에서 투신을 시도하려는 3명의 귀중한 생명을 구했다.

중산119안전센터 소방장 진준호, 소방교 박광훈, 소방사 권혁재 등 3명의 대원은 지난 지난 7일 오후 4시 50분쯤 경산시 중산동 소재의 한 아파트에서 "여학생이 투신하려고 한다"라는 신고를 받고 즉시 출동, 경찰과 함께 옥상층에서 투신하려던 여고생을 구했다.

이날 소방과 경찰은 실시간 정보공유 등 긴밀한 공조를 통해 여학생 위치를 특정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앞서 양승진, 진준호, 송태훈, 박광훈, 권혁재 소방대원도 지난 8월 24일에도 중산동의 고층 아파트에서 학업스트레스로 투신하려던 남자 고교생을 심리를 안정시키는 등의 대화를 통해 생명을 구했다. 또 같은달 21일에도 중산동의 고층 상가건물 옥상에서 투신을 하려는 여고생을 무사히 구했다.

중산119안전센터 임성호 센터장은 "최근 늘고 있는 고층 건축물에서의 투신 자살시도 등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서 우리 직원들은 심리안정대화법과 안전구조기술 등을 숙지해 대처하고 있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