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일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는 재학생의 전공 역량을 제고하고자 '2023학년도 프로젝트 작품전'을 개최했다.
이날 작품전엔 경북대학교 과학기술대학과 대구한의대학교 취업지원처 관계자들이 참석해 프로젝트 작품을 함께 참관했다.
프로젝트 작품전은 2년제 학위과정 및 하이테크 과정 학생들이 학습한 지식과 기술을 활용, 기업체 전문가와 공동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재학생들이 전공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매년 개최되고 있다.
작품전에선 2년제 학위과정 4개 학과, 하이테크 과정 5개 학과의 작품이 발표됐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카메라 영상의 색상을 인식해 전원을 ON/OFF 할 수 있는 '영상인식 기반 제어시스템', 전기·전자·기계 기술을 집약한 '자동화 장치기반 컨베이어 제어시스템', 시각 장애인을 위한 '융복합 컬러인식 자카드 글러브' 등이 있다.
이 외에도 패션디자인, 3D프린팅디자인, 패션소재, 탄소소재, 마케팅·물류 전략안 등 학과별 전공역량을 고취할 수 있는 우수한 작품들이 발표됐다.
한해진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 학장은 "학생들이 재학하는 동안 갈고닦은 지식과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작품전을 준비하며 학생들 스스로 전공역량과 취업역량을 발전시킬 기회가 됐을 것이고, 후배들에게는 훌륭한 본보기와 동기부여가 됐을 것이다. 앞으로도 더욱 걸출한 프로젝트 작품들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