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7일 수성성당(주임 이상택 리노 신부)이 주최한 대림특강에 연자로 초청돼 '마음출구 있음-YOU TURN'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대림시기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리는 성탄절 전 4주간으로, 경건한 마음으로 예수 그리스도 오심을 기다리며 합당한 준비를 하는 시기이다. 이번 '대림특강'에는 수성성당 신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사공정규 교수는 "우리가 예수님의 가르침에 역주행하기에 우리는 엄청난 경제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OECD 국가 중 최고의 자살률 그리고 우울증, 중독, 폭력 등 정신적 빈곤, 마음의 빈곤을 나타내는 지표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공 교수는 이어 "예수님의 가르침은 비움의 삶이요, 해방의 삶이요, 자유의 삶이다. 이웃을 향한 열림의 삶이요, 배려의 삶이요, 사랑의 삶이다. 그래야 개인 힐링을 통한 행복한 개인, 사회 힐링을 통한 행복한 대한민국을 실현할 수 있다. 바로 행복을 향한 그 길에 선봉장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준비된 사공정규 교수의 신간 '마음출구 있음-YOU TURN'은 완전 매진 되었으며, 사공 교수는 책 판매금액 전액을 수성성당에 봉헌했다. 특히 이날 참석자들의 요청으로 14일 사공 교수의 앙코르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