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동훈 "선진국 수준에 맞지 않는 불합리한 격차 해소해야…정치가 할 일"

"국민의힘, 총선에서 교통‧문화‧안전‧치안‧건강‧경제 등 격차 해소 추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우리는 이제 분명히 선진국이지만 개별 동료‧시민의 삶은 참 힘들다"며 "경기도에서 서울로 출퇴근‧통학은 고통스럽고, 밤거리가 두려운 곳이 곳곳에 있다. 대전‧부산 시민이 뮤지컬 한번 보려면 KTX를 타고 서울로 가야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사회 곳곳의 격차는 동료‧시민 연대의식을 약화시키고 공동체를 위협하며 갈등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 증가로 미래로 나가는 데 걸림돌이 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선진국 수준 맞지 않는, 전반적인 생활에 뿌리내린 불합리한 격차를 해결해야 시민의 삶이 나아진다고 생각한다. 격차 해소는 정치가 해야 할 일이고 정치만 할 수 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대전시당 신년인사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개별 시민의 삶이 힘들다. 그건 여러 불합리한 격차가 사회 곳곳에 있기 때문이다. 국민의힘은 그 격차를 해소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총선 공약으로 '격차 해소' 추진에 나설 것을 밝힌 바 있다.

그는 "잘 알다시피 총선은 정치권이 국민 눈치를 많이 볼 때고 그렇기 때문에 평소 같으면 그게 될까 하는 일이 (실제로 가능하게) 될 정도로 정치적 상상력이 현실로 이어지는 장"이라며 "국민의힘은 이번 총선에서 교통‧문화‧안전‧치안‧건강‧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불합리한 격차를 없애는데 힘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