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AZ케미칼, ‘AZ과탄산소다’ 출시

사진= AZ케미칼 제공
사진= AZ케미칼 제공

AZ케미칼이 'AZ과탄산소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Z과탄산소다'는 100% 과탄산소다 단일 성분의 국내 생산 제품으로, 찌든 때와 얼룩 제거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부식 걱정없이 세탁조 청소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형광증백제와 폼알데하이드, 벤젠 등 유해성분을 모두 배재하고 배수관용으로 승인을 완료한 제품으로 싱크대 배수관 청소에도 안심하고 사용가능하며 이중지퍼 파우치 형태로 선보여 별도의 용기 없이도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사용 방법은 찌든 때 빨래와 흰 옷 표백 시 세탁기에 세제와 함께 넣어주고 얼룩 제거 시 온수에 녹여 20분간 담근 후 세탁 세제와 함께 세탁하면 된다. 이 밖에도 △행주와 수세미 세척 △신발세탁 △기저귀와 속옷 삶음 △세탁조청소 △싱크대배수관 청소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KATR(한국분석시험연구원 세탁·세정기술연구센터)의 테스트 결과 용해력(98.3%)이 높아 찬물에서도 빨리 녹고 세탁 후 잔여물이 남지 않으며 표백력 또한 74.3%를 기록해 세척력도 우수하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100% 단일 성분에 국내생산, 그리고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등록을 통해 신뢰할 수 있으며 인공 물질인 형광증백제 없이도 강력한 표백 효과를 가진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