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약전 골목 배경 뮤지컬 '비방문 탈취작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월 19일~3월 17일 봉산문화회관 스페이스라온

뮤지컬 비방문 탈취작전. 봉산문화회관 제공.
뮤지컬 비방문 탈취작전. 봉산문화회관 제공.
뮤지컬 비방문 탈취작전. 봉산문화회관 제공.
뮤지컬 비방문 탈취작전. 봉산문화회관 제공.

봉산문화회관과 맥시어터가 공동으로 기획한 창작뮤지컬 '비방문 탈취작전'이 이달 19일부터 오는 3월 17일까지 총 47회가 봉산문화회관 스페이스라온에서 펼쳐진다.

이 뮤지컬은 봉산문화회관의 블랙박스형 소극장 스페이스라온 활성화와 대구 중구 지역, 문화, 인물 등을 소재로 한 중구콘텐츠 개발 및 도심공연문화 발전을 위해 공동기획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에는 대구의 관광지 중 하나인 중구 약전골목을 배경으로 한 한약방과 서민들의 골목길을 소재로 한 내용이다. 마당놀이 형식을 빌려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뮤지컬로, 판소리와 퓨전음악 등 다양한 음악이 소개된다.

장기공연인 만큼 출연진 일부는 더블캐스팅으로, 대구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배우들이 무대에 선다. ▷만수 역, 박범진 ▷김씨 역, 홍준오·송성혁 ▷숙자 역, 이혜정·이정민 ▷화연 역, 김봄이 ▷수철 역, 김수한·강대희 등이 무대에 오르고, 라이브 피아노 연주는 정아름이다.

한편, 뮤지컬 '비방문 탈취작전'은 2010년 쇼케이스 공연 이후 현재까지 총 200회 이상의 공연을 선보였다. 2012년 제6회 대구 국제뮤지컬 페스티벌(DIMF) 공식 초청작, DIMF Award 여우 조연상 수상작에도 선정되는 등 작품성도 검증받았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보궐선거가 본격화되며 진성준 의원이 4개월 임기로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박정·백혜련·한병도 의원들...
강정훈(56) 제15대 iM뱅크 은행장이 31일 대구 수성구 본점에서 취임식을 갖고 '생산적 금융'과 '포용 금융', '소비자 보호'를 중심...
친족상도례 조항이 폐지되면서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 씨가 이를 환영하며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법 개정은 박수홍의 재산 ...
이란에서 경제난에 대한 불만으로 주민과 대학생들의 시위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하메네이는 침묵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