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아이 플레이는 실시간 빅데이터 기반 기사 공급 플랫폼인 '뉴스허브'의 론칭 계획을 18 일 밝혔다.
뉴스허브는 모기업 티디아이가 4년간 200억원을 투자해 만든 빅데이터 분석엔진
'Ai Hub'를 활용해 만든 Ai 랭킹 플랫폼 '랭키파이'가 기반이다.
랭키파이의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기반으로 포털 트렌드지수와 소셜미디어 언급량, 수백개의 산업분야별 빅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여 최신 트렌드 및 순위를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기사화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언론매체의 특성과 과거 기사 유형을 분석하여 맞춤형 데이터 기사를 제공하며, 다양한 분야별 빅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토대로 실시간 데이터를 언론사에 제공한다.
뉴스허브를 통해 언론사는 사용자에게 데이터로써 신뢰할 수 있는 기사를 제공해 가짜 뉴스가 아닌 의미 있는 기사를 전달할 수 있다.
관계자는 "트래픽 저조와 검색 시스템의 변화에 따른 기사 노출한계로 어려움을 겪는 언론사에게 방문자수, 체류시간 등 사이트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티디아이 플레이 이승우 대표는 "중소 언론사에게 뉴스허브의 데이터 기사를 제공하여 언론사가 신뢰를 회복하고, 최신 트렌드 기사로 트래픽 상승효과를 통해 어려운 시기에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尹·한덕수 맹공 "김문수 밀어줘 나 떨어트리더니…"
권성동 "김문수, 알량한 후보자리 지키려 회견…한심한 모습"
[정진호의 每日來日] 한 민족주의와 두 국가주의, 트럼프 2기의 협상카드는?
'이재명 파기환송심' 대선 이후로 연기…"6월 18일"
한덕수 "김문수, 약속 지켜야…사실 아닌 주장 계속되면 바로잡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