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무신사, 24년 가을겨울 패션 트렌드 공개 '24FW 시즌 프리뷰' 15일 진행

무신사는 오는 15일 '24FW 시즌 퓨리뷰'를 진행한다. 사진=무신사 제공
무신사는 오는 15일 '24FW 시즌 퓨리뷰'를 진행한다. 사진=무신사 제공

무신사가 올 가을·겨울 시즌 패션 트렌드를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이는 '24FW 시즌 프리뷰'를 15일부터 7일간 진행한다.

무신사 시즌 프리뷰는 입점 브랜드가 다음 시즌 디자인을 선공개하고 고객 투표와 프리오더(선주문)를 통해 실제 수요와 피드백을 확인하는 자리로 봄·여름(SS)과 가을·겨울(FW) 시즌에 맞춰 연 2회 열린다.

24FW 시즌 프리뷰 행사는 오는 15~21일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Vinyl & Plastic)과 스토리지(Storage)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진행되며 같은 기간 무신사 모바일 앱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는 34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280여 개의 '프리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해 9월에 첫 회로 진행한 24SS 시즌 프리뷰보다 브랜드 수와 상품 규모를 확대했다"라며 "특히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즌 프리뷰에서는 전 상품을 대상으로 프리오더 서비스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무신사는 이번 행사에서 투표에 참여하거나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투표 후 피드백을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4FW 프리뷰 상품, 참여 브랜드 인기 상품, 무신사 현대카드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굿즈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24SS 발매 상품 및 24FW 프리오더 상품은 각각 최대 20%, 59% 할인 판매한다. 무신사 현대카드로 상품 구매 시 추가 할인도 적용된다. 24SS 상품은 7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24FW 프리오더 상품은 5만 원, 10만 원 이상 결제 시 각각 1만 원, 2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해 24SS 시즌을 겨냥해 처음 진행한 시즌 프리뷰는 온·오프라인에서 2만 8천여 명이 투표에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고,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70여 개 상품이 이번 시즌에 단독 발매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즌 프리뷰를 통해 상품 기획, 수요 예측, 생산, 발매 전 과정을 지원함으로써 브랜드들이 창의성을 발휘해 실험적인 디자인을 시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