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최경환 "100만평 국가산단 유치…경산 남북첨단산업벨트 완성 공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산제5산업단지는 국가산업단지로 추진"

최경환 4·10 총선 예비후보
최경환 4·10 총선 예비후보

최경환 4·10 총선 예비후보(경산·무소속)는 13일 330만여㎡(100만평) 규모 국가산업단지 유치로 경산의 남북첨단산업벨트를 완성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는 "경산제5산업단지는 국가산업단지로 유치해 전기자동차 부품 및 2차전지·차세대 배터리 등 첨단 산업특화지구로 조성하겠다"며 "국가산단 유치 효과로 향후 도시철도망 확충을 위한 예비 타당성 조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신이 국회의원 시절 경산의 산업단지를 204만여㎡(약 62만평)에서 990만여㎡(약300만평)으로 넓힌 점을 부각하며 "기존 산업단지와 연계해 융복합스마트산업단지와 물류유통단지 등을 추가로 유치, 경산 남북첨단산업벨트를 조성해 3만개 일자리를 창출, 미래 인재가 모여드는 경산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최 예비후보는 "경산 북부권의 지식산업지구와 상림재활특화단지, 동부권의 국가산업단지와 도시첨단산업단지, 경산1·2·3·4 산업단지, 남부권의 융복합스마트산업단지(통신부대 개발제한 규제 해제 지역에 추진 계획)와 농산물가공특화단지, 화장품특화단지 활성화 등을 통해 경산 남북첨단산업벨트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2014년 유치했다 중단된 도시첨단산업단지도 재추진하고, 경산1·2산단 재생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산1·2·3·4산업단지를 국가산단으로 전환하는 방안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종축 도로인 남산-하양 국도대체우회도로도 조기 완공시키고, 물류유통단지도 조성해 3만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물류 기반을 확실히 다지겠다"고 약속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4시간 필리버스터를 통해 당의 개혁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대론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김병...
서울 아파트 가격이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 10년간 평균 상승액이 최대 14.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
대구 도심에 위치한 5개 국군부대의 통합 이전 사업이 내년 초 국방부의 마스터플랜 수립을 계기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