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내 유명 소믈리에가 참여”… GS25, 추천와인 16종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편의점 GS25는 정상급 소믈리에를 초청해 3월과 4월
편의점 GS25는 정상급 소믈리에를 초청해 3월과 4월 '이달의 와인'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GS25 제공

편의점 GS25는 정상급 소믈리에를 초청해 3월과 4월 '이달의 와인'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국가대표 1호 소믈리에로 알려진 정하봉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수석부회장, 2019 아시아 최고 소믈리에상을 받은 유승민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 수석 등 유명 소믈리에 10명이 시음 평가에 참여했다.

평가는 편의점 안주와 어울리는 5만원 미만 와인 64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이 가운데 레드와인 8종, 화이트와인 8종이 추천 와인으로 선정됐다.

레드와인 중에서는 몬테스알파블랙카베르네소비뇽이 총점 913점(1천점 만점)으로 최고점을 받았다. 화이트와인 1위 상품은 공개되지 않았다.

생산지별로 보면 미국, 칠레 등의 와인이 레드·화이트 7종씩 모두 14종으로 압도적으로 많았고 유럽 와인이 레드·화이트 1종씩 모두 2종이었다.

이번에 선정된 레드와인 8종은 '3월 이달의 와인'으로, 화이트와인 8종은 '4월 이달의 와인'으로 각각 소개될 예정이다. 해당 와인은 전국 매장과 온라인 주류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된다.

GS25 관계자는 "국가대표급 소믈리에가 한자리에 모여 추천 와인을 선정한 이번 행사는 GS25가 진정성을 갖고 와인 애호가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폭로자 신분을 사실상 공개하며 내란을 희화화하고 여성 구의원을 도촬한 보좌진과의 갈등을 폭로했다. 그는 보좌진 6...
대구시는 '판교형 테크노밸리' 육성 구상을 본격 추진하며, 도심융합특구의 종합발전계획을 발표해 2035년까지 지역 산업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에 억류된 북한군 포로 2명이 한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싶다는 귀순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들은 탈북민 단체를 통해 받은 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