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하나카드, 해외여행 서비스 ‘트래블로그’ 가입자 400만 넘어서

"하나금융그룹 디지털 역량 총 동원해 해외여행 1등 카드사 입지 공고히 할 것"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서비스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가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23년 11월 24일 300만명을 달성한 트래블로그가 97일 만에 400만명을 넘어선 것이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을 제공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최근 금융궈에서 트래블로그와 유사한 서비스가 출시되며 성장세가 둔화될 것이라는 예측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여전히 성장세가 가파른 상황이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을 필두로 한 그룹의 지원과 서비스 확대가 가입자 400만명을 넘어서게 된 원동력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에서 운영 중인 통화를 오는 4월 총 41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운영하는 26종에 브라질, 이집트 등 15종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역시 환율우대 100%(무료환전)가 적용된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 그룹장은 "최근 출시된 외화 계좌 기반의 서비스와 트래블로그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며 "여행 전에 은행을 방문해 수수료를 부담하고 환전하는 경험을 하나머니앱에서 수수료 없이 3초 만에 환전하는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트래블로그 서비스의 핵심 성공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향후 트래블로그는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총 동원해 해외여행 1등 카드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며, 손님에게 '환전'부터 '해외결제·직구'까지 심리스(Seamless)한 프로세스를 제공해 최고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