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예민의 정의는 아십니까?"…SNL코리아 한동훈 패러디 화제

지난주 尹대통령 '입틀막' 사건 풍자도

9일 방영된 SNL 코리아에서 정성호(오른쪽)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패러디해 화제다. 쿠팡플레이 캡처
9일 방영된 SNL 코리아에서 정성호(오른쪽)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패러디해 화제다. 쿠팡플레이 캡처

한국과학기술원(KAIST·카이스트) 학위 수여식에서 발생한 '입틀막' 사건을 패러디한 SNL 코리아가 이번에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화법을 따라해 화제가 되고 있다.

9일 쿠팡플레이에서 방영된 SNL 코리아에는 안영미가 사회자로, 정성호가 한 위원장으로 분장해 대화하는 내용이 공개됐다. 정성호는 두꺼운 뿔테 안경을 끼고 목도리를 두른 채 한 위원장으로 변장했다.

안영미가 "예민하게 반응하시는 것 같다"고 하자 정성호는 "제가 예민하다고요? 저는요 예민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답했다.

상대방의 발언에 먼저 의문을 던진 뒤 자기 생각을 밝히는 한 위원장 특유의 화법을 목소리까지 똑같게 따라하자 관객들은 "오"하며 감탄사를 내뱉었다.

그러면서 정성호는 "혹시 예민의 정의는 아십니까"라고 되물었다.

이 또한 한 위원장이 법무부 장관 시절 야당 국회의원들과 상대할 때 종종 나왔던 화법이다.

안영미가 "최근에 전국 돌아다니시면서 선거운동 중인데 지금은 어디에 계시느냐"고 묻자 정성호는 "제가 지금 어디 있는지도 모르면서 전화 연결을 했다는 게 말이 됩니까? 앵커님, 자질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되받아쳤다.

"말이 됩니까", "생각하십니까" 역시 한 위원장 특유의 멘트다.

온라인에서 해당 영상이 확신되자 누리꾼들은 "정성호 압수수색 당하지 않을까 걱정된다", "화법이 너무 똑같다" 등의 반응을 내놓고 있다.

2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의
2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의 'SNL 코리아 시즌5'가 첫 회를 방영하며 윤석열 대통령 경호처의 과잉 진압 등을 풍자한 장면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쿠팡 플레이 캡처

앞서 'SNL 코리아 시즌5'는 지난 2일 윤석열 대통령과 참모들이 함께 대국민 설 맞이 인사로 부른 합창과 과잉 경호 논란이 일었던 이른바 '입틀막' 사건 등을 풍자하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과거 SNL 코리아의 풍자는 권리라고 말한 바 있다. 2021년 10월 당시 대선 후보였던 윤 대통령은 SNL 코리아의 한 코너 '주기자가 간다'에 출연해 "대통령이 되신다면 SNL이 자유롭게 정치 풍자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실 거냐"는 질문에 "그건 도와주는 게 아니라 SNL의 권리"라고 답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