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정후, SF 경계 1순위 현실화…연이틀 멀티히트, 시범경기 4할대

부상 우려 딛고 맹타…밥 멜빈 감독 "환상적" 극찬

23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와 시카고 컵스 시범경기. 이정후 타격장면. AP=연합뉴스
23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와 시카고 컵스 시범경기. 이정후 타격장면. AP=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개막전을 앞두고 있는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타격감을 빠르게 끌어올리고 있다. 가벼운 부상을 딛고 복귀한 시범경기에서 두 경기 연속 멀티히트를 기록, 4할대 고타율을 유지했다.

이정후는 23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 시범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타점 2득점 1도루로 맹활약하며 팀의 13-12 승리를 이끌었다.

시범경기 타율은 0.400에서 0.414(29타수 12안타)로 올랐다. 출루율은 0.485, OPS(출루율+장타율)는 1.071에 달한다.

왼쪽 허벅지 근육통(햄스트링)여파로 일주일 만에 실전에 나섰던 이정후는 놀라운 타격 능력으로 구단 관계자들의 우려를 씻어냈다.

앞서 밥 멜빈 감독은 현지 매체와 인터뷰에서 "오랫동안 (벤치에) 앉아있다가 생전 처음 보는 왼손 투수를 상대로 이정후가 타석에서 대처한 장면이 놀랍고 무척 인상적이었다"며 "타격이 환상적이었다"고 극찬한 바 있다.

이정후는 남은 세 차례 시범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더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이정후는 전날 경기 후 "세심하게 관리해 준 구단에 감사하다"며 "근육통을 완전히 털어냈다"고 밝혔다.

샌프란시스코는 29일부터 김하성이 활약하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개막 원정 4연전을 벌인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