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NIA, 2024년 초거대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설명회 개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22일 '2024년 초거대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22일 '2024년 초거대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2024년 초거대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22일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 아모레홀에서열린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2024년 사업 개요와 요구사항을 설명하고 추진과제 및 구축 예정 데이터에 대해 소개했다. 아울러 데이터의 품질 확보방안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초거대AI 확산 생태계 조성사업은 초거대AI 데이터 구축·개방을 통해 AI 생태계를 조성하고 AI 일상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2024년에는 법률, 보건의료, 행정사무, 교육, 국방 등 총 10개 영역에서 63종 데이터를 AI 학습에 적합한 형태와 내용으로 확보·구축할 예정이다. 추가로 영역에 상관없이 수요가 있는 학습데이터 7종도 구축할 예정이다. 데이터 과제(종)당 6억원을 지원하며 총 70종 학습데이터 구축에 420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신신애 NIA 지능데이터본부 본부장은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대규모 데이터를 확보하고, 거대언어모델(LLM) 등 초거대AI 확산 및 AI 현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여 AI 산업 고도화와 디지털 정부 기반을 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