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2024년 초거대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22일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 아모레홀에서열린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2024년 사업 개요와 요구사항을 설명하고 추진과제 및 구축 예정 데이터에 대해 소개했다. 아울러 데이터의 품질 확보방안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초거대AI 확산 생태계 조성사업은 초거대AI 데이터 구축·개방을 통해 AI 생태계를 조성하고 AI 일상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2024년에는 법률, 보건의료, 행정사무, 교육, 국방 등 총 10개 영역에서 63종 데이터를 AI 학습에 적합한 형태와 내용으로 확보·구축할 예정이다. 추가로 영역에 상관없이 수요가 있는 학습데이터 7종도 구축할 예정이다. 데이터 과제(종)당 6억원을 지원하며 총 70종 학습데이터 구축에 420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신신애 NIA 지능데이터본부 본부장은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대규모 데이터를 확보하고, 거대언어모델(LLM) 등 초거대AI 확산 및 AI 현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여 AI 산업 고도화와 디지털 정부 기반을 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 "쓰레기"라 한 친구는 '조국 수호대'
'이재명 무죄' 선고한 최은정·이예슬·정재오 판사는 누구?
민주당, 韓 복귀 하루만에 재탄핵?…"마은혁 임명 안하면 파면"
'나 홀로 인용' 정계선 집 주소 확산…유튜버들 몰려가 시위
[속보]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2심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