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6일, 소프라노 류진교·테너 박신해의 듀오 콘서트 '봄날의 사랑'

소프라노 류진교와 테너 박신해가 함께 펼치는 '봄날의 사랑' 콘서트 포스터.
소프라노 류진교와 테너 박신해가 함께 펼치는 '봄날의 사랑' 콘서트 포스터.

소프라노 류진교와 테너 박신해의 듀오 콘서트 '봄날의 사랑'이 16일 오후 7시 30분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펼쳐진다.

계명대 선후배 사이인 소프라노 류진교와 테너 박신해는 평소 대구를 기반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던 중 유독 둘의 목소리가 잘 어울리고 호흡이 잘 맡는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지난해부터 듀오 콘서트를 준비해 왔다. 여러 차례 같은 무대에서 합을 이룰 경우는 많았지만, 이번에는 아예 '듀오'에 방점을 둔 둘 만의 무대를 꾸며보자는 취지였다. 그런 만큼 이번 공연은 한국 가곡 솔로를 제외한 오페라 곡들은 모두 함께 부르는 이중창 곡으로만 선곡했다.

소프라노 류진교.
소프라노 류진교.
테너 박신해.
테너 박신해.

소프라노 류진교는 이탈리아 밀라노 마자테 도니제티 시립음악원에서 연주학 박사를 했으며, 라우리 볼피 국제콩쿨 1위, 마리아 카날리와 2위 등 각종 국제 콩쿨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이후 귀국해 대신대 교수를 역임하면서 각종 오페라의 주역으로 활동해 왔다.

테너 박신해는 이탈리아 리날도 펠리조니 국제 콩쿨 2위를 차지한 뒤 귀국해 각종 오페라의 주역과 합창단 협연자로 다양한 무대에서 전문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연주의 1부는 한국 가곡, 2부는 오페라 2중창으로 꾸며진다.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중 '어머니에 대해 말해주오( Parle moi de ma mere)',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 중 '파리를 떠나서(Parigi o cara)', 푸치니의 토스카 중 '마리오! 마리오! 마리오!', 베르디 가면무도회 중 '나 여기 있소(Teco io sto)' 등을 들려준다.

소프라노 류진교는 "대부분의 음악곡들은 사랑을 노래한 것들"이라며 "누구라도 좋아할 만한 쉽고 아름다운 사랑의 노래를 봄날 여러분들께 들려드리고 싶었다"고 했다. 문의 010-6848-7838.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