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 풍성

작가와의 만남, 북프리마켓, 어린이 인형극, 독서 퀴즈, 그림책 독후활동 등

지난해 구수산도서관의 도서관주간 행사 중 하나인 '야광 물감으로 도서관 그리기'.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지난해 구수산도서관의 도서관주간 행사 중 하나인 '야광 물감으로 도서관 그리기'.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이 '제2회 도서관의날(12일) 및 제60회 도서관주간(11~18일)'을 맞아 4월 한 달 간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작가와의 만남, 북프리마켓, 어린이 인형극, 독서 퀴즈, 그림책 독후활동, 이벤트 등이 대표적이다.

구수산도서관은 3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북페스티벌 소문내기' 이벤트를, 12일은 꿈키움실에서 '도서관 데이 풍선 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13일부터 18일까지는 '퀴즈 풀고, 선물 받고' 이벤트를 연다.

작가와의 만남 행사는 13일 베스트셀러 소설가 황보름 작가 초청 강연, 24일 빅데이터 전문가 김장현 교수 초청 강연이 준비돼 있다. 4월 23일에는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당일 대출자에게 장미꽃을 선물하는 '책이 선물한 장미꽃' 이벤트를 한다.

대현도서관은 6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생 네컷 웹툰 만들기' 행사를 연다. 12일부터는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를, 13일에는 독서회 자원봉사 프로그램 '동네 아줌마가 읽어주는 영어동화' 및 어린이 동화 인형극 '편식몬을 이겨라!'를 운영한다. 27일엔 가족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주체 중고도서 교환 및 판매 행사인 '북 프리마켓'을 연다.

태전도서관은 11일부터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와 어린이 독서 퀴즈를 진행한다. 13일은 프리저브드 플라워 체험 '도마, 꽃 피다', 14일 그림책 '스마트폰을 공짜로 드립니다' 독후활동, 21일 7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 나들이 '백유연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운영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