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동그룹·삼보모터스·삼익THK와 업무협약 맺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 ㈜대동, 삼보모터스㈜, 삼익THK㈜ 삼익매츠벤처스(이하 선도기업)와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 ㈜대동, 삼보모터스㈜, 삼익THK㈜ 삼익매츠벤처스(이하 선도기업)와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동, 삼보모터스㈜, 삼익THK㈜ 삼익매츠벤처스(이하 선도기업)와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선도기업들은 스타트업 실증(PoC)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지역의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공동의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에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선도기업이 PoC 과제를 발굴하고, PoC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우수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에 컨설팅, 네트워킹, 투자 연계 등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다음 달 1일부터 선도기업의 협업 PoC 과제에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을 시작한다.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선도기업과의 기술검증, 판로 지원 등의 PoC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6개월간의 PoC 프로젝트 이후 우수성과에 대해서는 선도기업과의 후속 협력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연계 지원 및 투자유치 기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PoC 프로젝트를 통해 ▷삼익THK㈜는 반도체 및 2차전지 제조공정 무인화 솔루션에 적용할 센서 및 비전 기술 ▷삼보모터스㈜는 친환경 개발본부와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에 적용할 소부장·AI 기술 ▷㈜대동은 스마트파밍, 로보틱스, 스마트 모빌리티 등 신사업과 연계된 수요 기술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력한다.

아울러,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우수 스타트업들이 대·중견·공기업들의 수요 분야에 기반한 협업 과제에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비즈니스 밋업 행사를 상·하반기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상반기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행사는 오는 5월 9일 개최될 예정이며 대구창업허브(DASH) 사이트를 통해 참여 모집을 받고 있다.

□ 한인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선도기업들이 당면한 기술 및 사업적 현안 과제를 내부에서만 고민하는 것보다 스타트업과의 협력으로 창의적으로 접근할 때, 돌파구를 찾을 가능성이 크다"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통합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다하여, 창업기업들이 선도기업과의 협력을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