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경율 "초반엔 국힘이 우위…대통령실 기다리다 지지율 빠졌다"

"'윤석열 대 조국, 이재명' 구도로 가면서 불리한 구도로
"의대 증원 문제, 전향적으로 가야…파국도 마다 않아야"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 연합뉴스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당과 대통령실과의 관계에 있어서 당이 주도권을 가지지 못했다"며 "총선 시기에서만큼은 대안을 내놓고 끌고 갔어야 하는데 대통령실이 어떻게 할까 봐 기다리다 지지율이 빠지고 '바닥 밑에 지하실'까지 겪는 상황이 왔다"고 우려했다.

김 비대위원은 28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선거 초반에는 '한동훈 위원장 대 이재명 대표'라고 해서 우리가 여러 면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구도였는데 그것들이 자꾸 묻혔다"며 "이제 '윤석열 대통령 대 조국, 이재명' 이렇게 감으로써 우리 스스로가 조금은 불리한 전선으로 끌려들어가지 않았나"고 평가했다.

이어 "지금은 대처하기에도 약간은 늦은 듯한 느낌도 없지 않아 있다"며 "총선 시기에서만큼은 (당이) 대안을 내놓고 끌고 갔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이나 비대위 내에서 한 위원장을 보위해주는 인력들, 백업해주는 목소리들이 많이 나타나지 않아 안타깝다"면서 "정치에서 가장 기본적인 수단은 소통인데, 국민의힘은 그런 게 부족한 것 같다"고 토로했다.

김 비대위원은 최근 한 위원장의 모습에 대해선 "제가 봐도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인다"며 "과거엔 비공개회의 때도 웃으면서 농담하는 모습이 쉽게 눈에 띄었는데, 최근에는 웃으면서 말씀하신 모습을 못 보겠더라"고 우려했다.

의대 정원 확대를 두고 정부와 의사들이 타협점을 찾지 못하고 있는데 대해선 "보다 전향적이고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민심을 얻는 거라면 어떻게 보면 파열도, 파국도 마다하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