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안동대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 업무협약 체결

안동와 안동대학교가 안동대내에 산학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와 안동대학교가 안동대내에 산학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지난 2일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와 국립안동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권기창 안동시장, 정태주 국립안동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임우택 국립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산학연협력 거점 플랫폼으로 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고,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는 산학연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지자체와 대학 간 구체적 협력관계를 다진다.

앞으로 양 기관은 ▷대학의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한 혁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협업 ▷대학의 역량을 지역전략산업과 적극 연계해 단지 주변 환경개선, 기업입주 등 단지 운영 제반 사항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유치에 필요한 제반 사항, 협력사업 홍보 등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사항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내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유망기업과 연구소를 유치하고, 산학연협력의 혁신 플랫폼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대학의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과 벤처창업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