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마음행복 리더스 아카데미 제1기 입학식 성료

"마음행복혁명의 선봉장 되줄 리더를 대상으로 한 마음공부 프로그램"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이사장 사공정규)은 지난 12일 마음행복선원(선원장 지우스님)에서 『마음행복 리더스 아카데미』 제1기 입학식을 가졌다.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제공.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이사장 사공정규)은 지난 12일 마음행복선원(선원장 지우스님)에서 『마음행복 리더스 아카데미』 제1기 입학식을 가졌다.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제공.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이사장 사공정규, 이하 진흥원)이 지난 12일 마음행복선원(선원장 지우스님)에서 '마음행복 리더스 아카데미' 제1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진흥원은 "'마음행복 리더스 아카데미'는 개인 힐링을 통한 행복한 개인, 사회 힐링을 통한 행복한 대한민국을 실현하고자 하는 마음행복혁명의 선봉장이 되어 줄 리더를 대상으로 하는 마음공부 프로그램이다"고 설명했다.

강사는 사공정규 이사장과 지우스님이 맡는다. 사공정규 교수는 뇌과학·정신의학·인문학을 기반으로 마음의 원리와 마음처방전을 제시하고, 지우스님은 불교를 기반으로 괴로움의 원인과 괴로움에서 벗어나는 길을 제시한다.

사공정규 이사장은 현재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과장·교수, 동국대학교 심신의학연구소 소장, 교육부 위(Wee)닥터 자문의 대표 등을 맡고 있다. 앞서서는 하버드의대 메사추세츠종합병원(MGH) 우울증 임상연구원 및 방문교수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지우스님은 현재 마음행복선원 선원장을 맡고 있으며, 팔공총림 동화사 포교당 보현사 주지,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종회의원, 대한불교조계종 교육원 교육부장·교육원장대행 등을 역임했다.

입학식에서 사공정규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엄청난 경제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OECD 국가 중 최고의 자살률 그리고 우울증, 중독, 폭력 등 정신적 빈곤, 마음의 빈곤을 나타내는 지표가 급증하고 있다"며 "우리 개인이 행복하기 위해 대한민국이 행복하기 위해, 물질적인 가치만을 추구하는 무의미한 경쟁을 당장 멈추어야 한다. 행복은 마음이 행복해야 한다. 이제 우리는 우리 사회는, 마음에 투자해야 할 때다"고 말했다.

지우스님은 "우리의 행복을 방해하는 해로운 탐욕, 미움, 분노, 질투, 화, 자만심, 잘못된 견해 등을 처리하는 좋은 방법들을 서로서로 소통 속에 잘 배워야 한다"며 "나와 가족들에서 나아가 우리 지역과 대한민국, 그리고 전 지구촌 식구들이 행복해지도록 정신문화 형성에 진력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마음행복 리더스 아카데미' 제1기 과정은 사단법인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이 주최하고 마음행복선원이 주관한다. 1기 아카데미 수강료는 없으며, 사공정규 이사장과 지우스님이 각 150만원씩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에 후원한 금액으로 이뤄진다.

제2기 과정 입학식은 오는 10월18일에 개최할 예정이며, 신청 문의는 010-3810-9166으로 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