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학진흥원(원장 정종섭)은 진흥원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전통 기록 자료를 활용한 대학(원)생들의 콘텐츠 기획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4 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24 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진행되고, 4월 22일부터 30일 오후 5시까지 한국국학진흥원 스토리테마파크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스토리 분야와 아이디어 분야 두 가지다. 스토리 분야에는 영화와 드라마, 웹드라마 등 스토리 중심 기획안 4팀, 아이디어 분야에는 그 외 장르의 아이디어 중심 기획안 4팀을 선발한다.
전국 대학(원)생 3~4명(휴학생 및 8월 졸업예정자 포함/박사과정 제외)으로 구성된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공모전은 교육형 공모전으로 1차 기획안 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8개 팀은 사업화 성과 달성을 위해 약 5개월 동안 멘토 교육을 받은 후 최종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된다.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1팀은 1천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최우수상(한국국학진흥원장상) 1팀은 5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지급된다.
우수상(한국국학진흥원장상) 2팀에게는 각 200만원, 장려상(한국국학진흥원장상·기획상, 열정상, 인기상, 피칭상) 4팀에게는 각 1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제공된다.
콘텐츠 창작에 활용되는 전통 기록 자료는 '스토리테마파크'(https://story.ugyo.net), '전통과 기록'(https://portal.ugyo.net), '유교넷'(https://www.ugyo.net) 등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전통문화 관련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역대 공모전 수상 작품집과 프로모션 영상은 한국국학진흥원 스토리테마파크 내 '공모전'과 유튜브 '한국국학진흥원 스토리테마파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국학진흥원 인문융합본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종섭 한국국학진흥원 원장은 "K-콘텐츠가 글로벌 전역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배경에는 우리 고유 전통문화의 지속적인 계승과 발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라며 "공모전은 젊은 세대들이 창의적이고 색다른 시각으로 전통 기록 자료를 재해석해 신선한 콘텐츠로 탈바꿈하면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