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대구경북지회는 9~11일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2024 대구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외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등 총 76개사 180개 부스가 참여해 밀키트, 서빙 로봇, 무인점포 등의 전시 행사 및 창업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공정거래위원회 자료(2023년 말 기준)에 따르면 대구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수는 전년대비 4.9% 증가해 570개이고, 가맹점 수는 전년 대비 11.6% 증가한 1만2천975개로 나타났다.
대구시 관계자는 "지역의 프랜차이즈 증가 경향에 맞춰 이번 행사는 프랜차이즈 매장과 판매 상품을 직접 보고 비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정보 및 1대1 상담과 현장 계약 시 가맹비 면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매일 오후 1시 세미나장에서는 ▷프랜차이즈 창업 필살기와 창업하면서 세금 아끼는 절세 5가지 방법(9일) ▷하반기 유망 창업 트렌드와 프랜차이즈 성공비법과 창업을 위한 법률 체크포인트(10일) ▷지속 가능하기 위한 생존 창업전략과 창업 상권 입지 분석에 관한 세미나(11일) 등 창업 관련 전문가의 강연이 열린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을 위해 프랜차이즈 사관학교, 브랜드 리뉴얼 등 컨설팅 사업과 박람회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프랜차이즈가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