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임남수 영남대 교수, 개인전 ‘불상을 바라보는 시선’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5월 7일부터 6월 1일까지 대구스포츠기념관 기획전시관

임남수, Frontality in 1199.
임남수, Frontality in 1199.
임남수, hand.
임남수, hand.

임남수 영남대 교수의 개인전 '불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대구스포츠기념관 기획전시관(수성구 유니버시아드로 180)에서 열리고 있다.

그가 찍은 불상 작품은 우리가 평소 접하는 불상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그는 불상을 X레이로 촬영해 색다른 시선으로 불상을 바라보게 한다. 형태를 투과해 빛의 선만 남은 작품은 일반적인 사진과 달리 몽환적인 느낌이 강하다.

임 교수는 "항상 불단 위에 놓여 있고, 멀리서만 바라보게 되는 불상의 내면에는 어떤 모습이 있을 지 궁금했다"며 "실체적인 내면 세계를 바라보고자 하는 마음에 이러한 작업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불상을 접근하기 어려운 경배의 대상이라기보다 하나의 문화유산, 예술품으로 바라봐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불상의 얼굴과 손 등 일부의 모습을 확대해 촬영한 작품 13점을 볼 수 있다. 전시는 6월 1일까지. 053-754-2011.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