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은 지난 21일 영양군종합복지회관에서 지역사회보장계획 사업 담당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컨설팅'을 시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영양군의 지난해 연차별 시행계획의 평가 결과에 대한 기술력을 향상하고 올해 계획의 실행력을 확보하고, 사회보장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세부 컨설팅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채현탁 교수를 초빙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올해 연차별 시행계획과 모니터링 수행 방법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 등을 고려해 지자체 실정에 맞도록 수립하는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4년 단위 중장기계획을 말한다.
올해부터 영양군은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 17개와 지역사회보장 발전 전략체계 14개 등 총 31개의 자체 사업을 시행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다 함께 공감하는 행복한 복지 공동체 실현'이라는 더욱 두터운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도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전 부서가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국힘 "李정부, 전 국민 현금 살포 위해 국방예산 905억 삭감"
임은정, 첫 출근 "한때 존경했던 검찰 선배가 내란수괴…후배들 참담"
김민석 국무총리 첫 일정 농민단체 면담…오후엔 현충원 참배·국회의장 예방
영주역 광장, 납공장 용광로보다 더 뜨거웠다…3차 궐기대회 2천여명 모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