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대 차이 느끼지 않으려면" 대구상의, 달성관리자협의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상공회의소는 9일 세대공존의 감동적 터칭전략을 주제로
대구상공회의소는 9일 세대공존의 감동적 터칭전략을 주제로 '대구달성관리자협의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구상공회의소 제공.

대구상공회의소는 달성군과 공동으로 9일 한국폴리텍대학 남대구캠퍼스에서 대구달성관리자협의회 제10차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달성지역 주요기업의 임원 및 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차은영 에듀리본 대표가 강사로 나서 '세대공존의 감동적인 터칭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차은영 대표는 "세대차이란 새로운 기술의 수용여부에 따른 사고방식과 문화의 차이"라며 "각 세대 간에 서로 공감하기는 힘들겠지만, 분명 공존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직장 내 업무역량을 이끌어 내기 위해 '장기적인 일일수록 효과적인 접근동기'와 '단기적인 일일수록 효과적인 회피동기'를 적절하게 잘 활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