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선재 업고 튀어' 대본집 출간 되자마자 베스트셀러 1위…드라마 대본집 최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교보문고 7월 셋째주 집계…히가시노 게이고 신작 소설도 6위로 진입

드라마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대본집. 북로그컴퍼니 제공
대본집. 북로그컴퍼니 제공

올해 상반기 tvN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선재 업고 튀어'(이시은 작가)의 대본집이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교보문고가 밝혔다. 드라마 대본집이 1위를 차지한 건 이번이 처음.

'선재 업고 튀어'는 이른 나이에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톱스타 류선재(변우석)의 팬 임솔(김혜윤)이 과거 고등학생 때로 돌아가 선재의 죽음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다룬 드라마다.

지난 4∼5월 방영된 이 드라마는 평균 시청률 4%대로 높지는 않았으나 두 인물의 인연이 복잡하게 뒤얽히는 매력적인 서사로 강한 팬덤을 형성해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됐다.

교보문고에 따르면 대본집은 여성 독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대본집을 산 독자의 94.2%가 여성이었다. 30대 여성의 구매 비율이 34.4%로 그중에서도 가장 높았다.

히가시노 게이고 신작 장편소설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는 6위로 진입했다.

이 밖에 유시민 '그의 운명에 대한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 3위를, 김훈 '허송세월'이 4위를, 모건 하우절 '불변의 법칙'이 5위를 차지했다.

▶교보문고 7월 셋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7월 17~23일 기준)

1. 선재 업고 튀어 대본집(이시은·북로그컴퍼니)

2. THE MONEY BOOK(토스·비바리퍼블리카)

3. 그의 운명에 대한 아주 개인적인 생각(유시민·생각의길)

4. 허송세월(김훈·나남)

5. 불변의 법칙(모건 하우절·서삼독)

6.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히가시노 게이고·북다)

7. 모순(양귀자·쓰다)

8. 죽이고 싶은 아이 2(이꽃님·우리학교)

9. 초역 부처의 말(코이케 류노스케·포레스트북스)

10. 흔한남매 이무기 2(이종혁·미래엔아이세움)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한동훈 전 대표의 제명 결정과 관련해 재심 청구 기간을 의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윤리위 결정이 사실관계에 부합...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한국의 재정적자가 90조원에 달하며 역대 세 번째로 큰 수준을 기록했으며, 세입은 증가했지만 지출 증가 속도가 더 ...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선우 의원과 관련된 공천헌금 사건에서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에 재출석해 뇌물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받았다. 김 시의원은 업...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