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 하반기 시민교육 주말 및 야간반 수강생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바리스타자격증, 남성생활요리 등 19과목, 284명 모집

시민교육 목공 과정 운영 모습. 영주시 제공
시민교육 목공 과정 운영 모습.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평생학습센터(이하 센터)는 3일부터 6일까지 하반기 시민교육 주말 및 야간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12주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자격증(바리스타 2급, 타일기능사) ▷문화예술(가죽공예, 캘리그라피 외 8과목) ▷음식·요리(베이킹(주말, 야간), 남성생활요리) ▷취미교실(생활목공, 바리스타취미반 외 2과목) 4개 분야 19개 과목에 수강 정원은 284명이다.

특히 센터는 이번 교육을 앞두고 시민 설문조사를 통해 수채화(야간반)와 베이킹(주말반) 과목을 신설했다. 정원미달 과목은 중복 접수도 허용한다.

모집 대상은 영주시에 주소지를 둔 성인이면 된다. 신청은 영주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김호정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시민교육 주간반 신청을 놓치거나 바쁜 직장 생활로 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웠던 시민들을 위해 주말 및 야간반을 개설했다"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