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권재한 농촌진흥청장 "고온피해 농가 행정·재정적 지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령군농업기술센터 방문…농업 현장 점검·애로사항 청취
고령군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 조성사업' 등 건의

권재한 농촌진흥청장이 딸기육묘장을 둘러보고 있다. 고령군 제공
권재한 농촌진흥청장이 딸기육묘장을 둘러보고 있다. 고령군 제공

권재한 농촌진흥청장은 지난 4일 농작물 고온피해를 입은 고령지역 농가들에게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권재한 농촌진흥청장은 이날 산하 기관 순회 현장 방문 점검과 농업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경북 고령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했다.

먼저 농업기술센터에서 이남철 고령군수를 비롯한 군의장, 도의원, 경북농업기술원장, 군 관계자와 함께 농업 현실 애로사항, 기후 변화 대처, 새소득 작목 개발 등 농업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를 했다.

이 자리에서 고령군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고령 지역 핵심사업인 '노지스마트기술융복합실증모델확산 공모사업(양파)'과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 조성사업'이 농촌진흥청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딸기육묘장을 둘러보는 권재한(왼쪽) 농촌진흥청장. 고령군 제공
딸기육묘장을 둘러보는 권재한(왼쪽) 농촌진흥청장. 고령군 제공

이어 올해 준공한 딸기육묘장(종자산업기반구축사업)으로 이동해 현재 성공적으로 추진 중인 딸기 육묘 상황을 둘러봤다. 또한 딸기실증시험포장(농촌기반조성사업)의 딸기 수직재배, 행잉재배, 고설재배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 직원들을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들엔영농조합(대표 이헌광)을 방문해 딸기 재배 농업인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한 후 올해 도비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인 '딸기 수직재배 기술보급 시범사업' 포장도 방문해 사업 성공을 기원했다.

권재한 농촌진흥청장은 "올해는 유례없이 9월 말까지 고온이 지속되는 등 이상기후로 농작물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정부에서도 피해 농민들을 위해 행정적, 재정적,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