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보인 'Hello, Student!' 프로그램이 Z세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맞춤형 혜택을 내세운 이 프로그램은 출시 한 달 만에 이용자 증가와 함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학생증을 통해 대학교 재학생임을 인증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된 혜택으로는 ▲최초 가입 시 음료 3종 전 사이즈 50% 할인 쿠폰 2매 ▲제조 음료 톨 사이즈 30% 할인 쿠폰 1매 ▲아메리카노 또는 라떼 벤티 사이즈업 쿠폰 2매 등이 포함되며, 월 최대 2만 원 상당의 혜택이 지원된다. 지난 9월 첫 선을 보인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의 음료 구매 부담을 덜고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화제가 되었다.
출시 초기 한 달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타벅스는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 위한 변화를 도입했다. 대표적으로 제조 음료 톨 사이즈 30% 할인 쿠폰의 사용 기한을 기존 하루에서 5일로 연장하여 이용 가능 기간을 확대했다. 발행 시기도 화요일 오후 2시에서 월요일 오후 2시로 변경, 주중 오후 시간대에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입 시 제공하는 음료 3종 50% 할인 쿠폰의 대상 음료에 인기 메뉴인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리프레셔'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대상 음료는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쿨 라임 피지오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리프레셔 등 4종으로 확대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 같은 개편 이후 프로그램의 인기도 크게 증가했다. 스타벅스 측이 10월 말 일주일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주문량은 전주 대비 약 40% 증가했으며, 쿠폰 사용량도 약 20%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 고객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며,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서 축적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대학생 고객에게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Hello, Student!'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이용 패턴을 세밀히 분석하여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TK통합 여론조사…대구시민 68.5%·경북도민 62.8% '찬성'
"대구경북 행정통합 찬성" 시·도민 70% 육박 (종합)
조국 "尹 찍은 분들, 지금 자랑스럽나?…최순실, 명태균과 비교하면 10분의 1"
대구 찾은 이재명 "TK 현안 해결 힘 보탤 것…공항 이전 등 정부 지원 없어 난항"
조국 "금투세 폐지에도 주식장 대폭락…이게 포퓰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