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복기 대구시의사회장(올포스킨 피부과 원장)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쌀을 기부했다.
13일 대구시의사회, 대구 중구청,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등에 따르면 이날 민 원장은 중구청을 찾아 20㎏ 쌀 100포를 박명수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회장과 류규하 중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기부한 쌀은 600만원 상당 분량이며, 지난 20년 동안 꾸준히 쌀을 기부해 온 결과 현재까지 42t을 기부했다.
자신의 의술을 통해 군 장병의 피부질환 개선 지침 마련, 저소득층 자녀의 흉터 재건, 문신 지우개 활동, 해외 의료봉사 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 온 민 회장은 지난 2023년 제39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을 시작으로 국민포장, 대한적십자사 유공장 최고명예장 등 을 받기도 했다.
민 회장은 "코로나19 이후 최근까지 우리 사회의 불평등이 더욱 심해지고 있기에 소외계층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 동행하며 실천하는 사랑 나눔을 계속할 것"이라며 "대구시의사회 회장으로서 코로나19 초기 대처 당시 대구시의사회가 활동했던 것처럼 세계 수많은 의료진과 의료 지식을 공유·공조하면서 더 많은 시민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
내가 영포티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법 [가스인라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