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지역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도내 공·사립학교와 교육기관 709곳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21일 밝혔다.
무료 개방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이다. 유치원 9곳, 초등학교 350곳, 중학교 153곳, 고등학교 135곳, 특수학교 7곳, 교육지원청·직속기관 55곳 등이 대상이다.
개방되는 주차장의 위치와 세부 정보는 공유누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맵, 티맵 등 공공데이터포털과 경북교육청 홈페이지(정보마당-공지사항)에서도 운영 시간과 주차면 수, 연락처 등을 제공한다.
경북교육청은 주차장 이용 시 긴급 상황에 대비해 차량 전면에 비상 연락처를 남겨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학교 시설물 훼손이나 쓰레기 무단 투기 등의 행위를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설 명절 동안 주차장을 무료 개방함으로써 귀성객과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지역사회와 더욱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시설을 적극 개방해 주민 편의를 증진하는 교육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