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직원이 직접 홍보한다" 대구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1기 출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양한 부서 직원 8명 직접 유튜브 콘텐츠 기획·출연

대구 달성군은 4일
대구 달성군은 4일 '2025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1기 발대식'을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 공무원들이 직접 뉴미디어 군정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달성군 기획예산과는 4일 '2025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1기 발대식'을 열고,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군청 직원 8명을 공식 SNS 서포터즈로 임명했다.

달성군은 현재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SNS 서포터즈는 군정 이해도가 높은 공직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온라인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다.

서포터즈는 한 해 동안 유튜브 영상 소재 등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홍보가 필요한 군정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또 서포터즈가 유튜브 콘텐츠에 직접 출연하는 등 참신한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에 처음 시도하는 공직자 SNS 서포터즈가 새롭고 효과적인 뉴미디어 홍보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최근 '공공기관 유튜브 홍보 붐'에 발맞춰 더욱 참신한 방법으로 생활정보, 축제·행사 일정, 정책소식 등을 알릴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달성군의 대표 축제인 비슬산 참꽃문화제를 홍보하는 영화 '파묘' 패러디, 달성 100대 피아노를 알리기 위한 넷플릭스 '피지컬 100' 패러디 등은 합산 조회수 10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