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양군, 청소년 무료 심리검사 프로그램 운영

5일부터 28일까지… 맞춤형 심리 분석 제공
MBTI·기질 및 성격검사 등 다양한 검사 지원

경북 영양군은 오는 28일까지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무료 심리검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연령별 상담지의 모습. 영양군 제공
경북 영양군은 오는 28일까지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무료 심리검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연령별 상담지의 모습. 영양군 제공

경북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일정으로 청소년 및 보호자 대상 '청소년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심리적 상태를 이해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마련됐다. 상담은 전문 상담사가 개별 상담을 통해 맞춤형 심리 분석을 제공한다.

주요 검사 항목으로는 MBTI 성격유형검사, TCI 기질 및 성격검사, 진로 탐색 검사 등이 포함되며 검사 결과에 대해서는 모두 비밀이 보장된다. 또한 검사 후에는 심층 상담과 맞춤형 지원 방안을 제안하는 사후 관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검사는 무료로 진행되고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는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683-1387~8)로 유선 신청하면 된다.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심리적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고, 가정과 학교에서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학부모들도 자녀를 더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