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서가족문화센터, AI민화와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가 만나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9일(수) 오후 7시 30분 달서가족문화센터 4층 소공연장

달서가족문화센터
달서가족문화센터 '동물의 사육제' 포스터. 달서문화재단 제공

달서가족문화센터는 오는 19일(수) 오후 7시 30분 달서가족문화센터 4층 소공연장에서 'AI 민화와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가 만나다' 공연을 개최한다. 달서가족문화센터 '우리동네 가족공연'은 공모로 선발한 지역 예술단체의 무대로,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예술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AI로 제작한 민화 영상과 생상스의 곡이 라이브 연주되는 이색적 분위기로, 첨단기술과 전통 주제를 접목한 참신한 기획이 돋보인다.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 '사자의 행진'에 맞춘 피아노 오프닝 연주에 맞춰 호랑이가 등장해 신명나게 북을 치고, 춤추고 놀면, 그 때 등장하는 도사가 십년 전 잃어버린 아기 사자를 애타게 찾아 헤매면서 공연이 전개된다. 한복 입은 연주자들과 북춤 무용수가 어우러진 오래전 잃어버린 아기사자를 찾는 도사에 대한 이야기이다. 과연 도사는 무사히 아기 사자를 찾을 수 있을지 공연장에서 함께 확인해 보자.

이날 연주는 지역예술단체 '앙상블 인'이 맡는다. 2014년 창단한 앙상블 인은 자체 제작 무대공연 뿐만 아니라 예술과 기술의 복합, 예술인문 아카데미 등 다양한 융복합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대중성과 실험성을 동시에 선보이며, 관객과 소통하고자 노력하는 전문예술단체이다. 전석 5천원. 문의 053-632-3800~2. 신청 달서가족문화센터 홈페이지(www.dsfcc.or.kr).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한동훈 전 대표를 '당원게시판 여론 조작' 이유로 제명하였고, 이에 대해 한 전 대표는 윤리위의 결정이 이미 정해진 것...
원·달러 환율이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1,480원에 가까워지면서 이재명 정부의 대규모 재정 지출로 인한 통화량 증가와 관련된 논란이 재점...
경기 고양경찰서는 진로 변경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아 1억2천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편취한 가족 보험사기단을 검거하고, 40대 부부와 60대 장...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되어 특검이 사형을 구형한 사건이 국제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